FAQ
스마트에듀 FAQ
-
공동인증서 복사를 했는데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하려고 하면 인증서가 없다고 나옵니다.
범용공동인증서가 아닌 일반인증서를 복사하면 인증서 인식이 안 됩니다. 인증서 복사시에는 꼭!! 범용공동인증서를 복사해 주세요.
은행사이트에서 범용공동인증서를 모바일 기기에 바로 저장하면 WDU어플에서 인식이 안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인증서 내보내기를 통해 PC에서 스마트폰으로 범용공동인증서를 복사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 할 때 영문이 있다면 영문의 대ㆍ소문자를 구분해서 입력해 주세요.
-
PC에서 사용하는 범용공동인증서를 갱신하면 모바일에도 인증서 갱신을 해야 하나요?
네, 새로 갱신한 범용공동인증서를 모바일에 다시 복사해 주셔야 합니다. -
강의보기는 스트리밍(실시간)으로 동영상으로 재생하므로 네트워크(3G, LTE, Wifi)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가급적이면 다운로드를 해서 수강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
WDU 어플로 강의 수강을 해도 출석으로 인정이 되나요?
네, 실시간 강의보기나 다운로드해서 강의를 수강해도 모두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단,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하지 않을 곳에서 다운로드 강의를 수강한 경우에는 학습정보전송이라는 기능을 통해 저장된 학습시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어플 재접속시에도 전송됩니다.) -
플레이어 어플을 삭제하면 다운로드된 콘텐츠도 삭제 되나요?
네, 어플을 삭제하면 다운되어 있던 콘텐츠도 삭제됩니다. -
모바일로 지원되는 서비스는 학사행정 및 수업계획서 조회, 과제 내용 확인, 학적 정보, 성적, 학점 조회, 강의 보기, 쪽지 주고받기, 학습게시판 참여가 가능합니다.
-
모바일로는 해당학기(계절학기 포함)에 수강신청한 강의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지난학기 강의는 PC를 이용하여 수강해 주세요.
콘텐츠 담당부서 학사지원팀, 정보전산팀